본문 바로가기

교육청이야기

대입 진힉상담

수시 준비하는 고3, 1대 1 맞춤형 진학상담 받으세요

- ‘2017 대입 수시지원 대면상담’으로 수시전형 지원 강화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이 막바지 수시 준비가 한창인 도내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대입 수시모집 전략 및 맞춤형 진학 상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2017 대입 수시지원 대면상담’을 실시한다.

이번 대면상담은 강릉권(6일, 강릉명륜고), 원주권(13일, 진광고), 춘천권(20일, 성수고)에서 각 210명씩 총 63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도내 진학담당 교사와 도교육청 대학입시지원관이 1대 1 맞춤형 진학상담과 자기소개서 컨설팅을 책임진다.

상담 신청은 지난 7월 29일부터 강원진학지도협의회 홈페이지(www.gwjinhak.net)를 통해 선착순으로 받고 있으며, 예약 마감이 되지 않은 경우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상담을 신청한 학생들은 구체적인 상담을 위해 자신의 학교 생활기록부와 6월 모의수능 성적표를 지참해야 한다.

특히 이번 상담은 학생 1인당 최대 30분까지 싱담 시간을 확보함으로서 대입수시에 대한 상세한 정보 전달이 가능할 전망이다..

천미경 교육과정과장은 “이번 대면상담은 수시 준비로 애쓰는 고3 수험생 한 명 한 명에게 대입 수시지원을 위한 특화된 지역별 대학 정보, 자기소개서 컨설팅을 통해 학생부 종합전형 지원 등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12월 정시모집을 대배한 대면 상담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