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가동향/의회동정

강원도의회 2017년 의원총회 개최

강원도의회 2017년 의원총회 개최

- 2018 동계올림픽 붐 확산과 생활자치 실천 다짐

 

 

강원도의회(의장 김동일)는 1월 20일 춘천 세종호텔에서 김동일 도의장, 권혁열 부의장, 김성근 부의장을 포함한 도의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도 의원총회를 개최하였다.

의원총회에서는 지난해 의회운영을 결산하고, 올해 주요 의정시책과 회기운영 기본계획을 논의하고, 2018 동계올림픽 성공을 위한 붐 조성 및 강원도 생활자치 실천 결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1년 앞둔 시점에서 올림픽의 성공 개최와 붐 확산을 위한 결의대회를 통해 올림픽 유치 당시의 뜨거웠던 열기와 열정을 다시 불러일으켜, 강원도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의 중심으로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함과 동시에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강력히 촉구하였다.

또한 제9대 후반기 강원도의회의 제 1 목표인 도민이 중심이 된 생활자치 실천을 다짐하는 결의대회를 통해 경제, 교육, 문화, 복지, 안전 등 모든 분야에서 도민이 필요로 하는 생활밀착형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실천하여 민생중심, 현장중심의 의정실현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도 밝혔다.

도의회 오세봉 운영위원장은 "동계올림픽을 1년 앞둔 시점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을 위한 붐 확산 등 도의원 전체가 솔선해 도정 현안사업에 대한 도의회 차원의 해결의지를 도민에게 천명하고 어려운 경제난 속에 생활자치 실천 등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