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가동향/의회동정

강원도의회 올림픽성공 위한 건의문 발표

강원도의회 평창동계올림픽 성공 위한 건의문 발표

 

강원도의회가 2일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건의문을 발표하였다.

강원도의회는 건의문에서 최근 정부의 올림픽 주무부처인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의 사퇴로 1년 앞으로 다가온 평창동계올림픽 준비에 위기를 맞고 있다고 주장하면서 범국민적인 관심과 지원을 촉구하였다.

도의회는 주무장관의 부재로 예산 부족분 4000억원에 대한 재원확보방안도 요원하고 올림픽 붐조성 등 범국민적 홍보가 절실한 상황에서 주무장관의 부재로 인한 정부차원의 지원이 원활하지 못하다고 우려감을 나타내었다.

또한 최근 발표된 동계올림픽 유산관리를 위한 재원확보 및 운영방안 수립 연구용역에 따르면 동계올림픽 10개 경기장 운영비로 매년 121억원의 적자가 발생할 것으로 분석되면서 대회 이후 남겨진 올림픽 유산에 대한 안정적인 운영비 확보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컨트롤 타워 부재는 심의 우려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임을 강조하였다.

강원도의회는 평창동계올림픽을 전세계에 다시한번 대한민국이라는 국가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알릴 기회로 활용하려면 이제라도 실질적이고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지원이 필요한 시기라고 밝혔다.

도의회는 장관의 부재에 따른 차관의 적극적이고 의욕적인 준비단계를 넘어 올림픽 역사에 길이 남는 성공적인 올림픽이 되기 위해 범국가적인 관심과 참여가 반드시 필요하고 또한 정부와 공공기관의 재정지원과 법적·제도적 장치 마련 등 적극적인 조치가 뒷받침 돼야 한다고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