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가동향/강원도정

‘드론 타고 날다!

‘드론 타고 날다! - 뷰티플 강원’ 공모전 열려

- 8월8일 홈페이지(www.beautifulgangwon.com) 오픈, 11월15일 까지 공모

- 대상(3백만원 상당)과 총 10점의 작품을 선정, 강원도 홍보영상 컨텐츠 확보

 

강원도(도지사 최문순)가 ‘하늘에서 바라본 강원도 세상’을 담은 2016 드론 영상과 사진 공모전을 개최 하며, 오는 8월8일 홈페이지(www.beautifulgangwon.com)를 열고 공식 접수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강원도는 지난해 전국에서 최초로 ‘대한민국 드론의 날, 강원도 多!’를 개최해 드론 영상분야의 촬영 붐을 주도한데 이어 올해는 (사)한국드론협회와 공동으로 ‘뷰티플 강원도’를 주제로 11월15일까지 영상(30초 이내)과 사진 등 2개 분야로 나눠 공모한다. 선정작 발표는 11월 순경에 있을 예정이다.

올해는 공모기간 중 온라인을 통해 네티즌 투표로 진행하는 인기상을 신설, 일반인들이 영상과 사진 투표에 참여하도록 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개최하여 많은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낼 방침이다.

시상은 강원도지사상을 대상으로 영상 분야는 300만원, 사진 분야에는 10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되며 총 10개 작품에 약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선발된 작품은 공모전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우수한 영상이나 사진 자료를 확보하여 각종 홍보물 제작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을 관련해 김용철 강원도 대변인은 “대한민국 관광의 1번지, 국민에게 힘을 주는 안식처인 강원도의 아름다운 모습을 하늘에서 바라보는 새로운 시선을 담은 좋은 영상으로 많이 표현되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우수한 컨텐츠는 강원도를 알리는 홍보영상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