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가동향/강원도정

강원도 알리기 전력

중국연예인 블로거 초청, 강원도를 알린다.

 

- 태양의 후예와 신사임당 드라마 촬영지 소개

- 올림픽 시설, GTI 박람회, 강릉커피거리, 영화 군함도 등 강원관광자원 소개

 

 

(군함도 주연배우들)

강원도와 주중한국대사관에서는 중국연예인 블로거 4명을 초청하여 10월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일정으로 강원도를 구석구석 살펴본다

이들은, 12일 한지의 역사와 예술을 한눈에 보는 원주「한지테마파크」를 시작으로「GTI 국제무역·투자박람회」, 속초「수산·전통시장」, 강릉 안목항 커피거리 등 중국인들의 발길을 끌 수 있는 한류정보를 실시간으로 개인블로그에 게재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중국연예인을 초청, 신사임당 촬영지 강릉과 태양의 후예 촬영지 태백「한보탄광」, 정선「삼탄아트마인」등을 방문하여 드라마 속 주인공이 되어 강원도의 드라마 촬영 성지를 체험하게 된다. 그리고 한류의 시작 겨울연가의 본고장 춘천 남이섬과 송중기 주연의 군함도를 소개하는 등 강원도에 매력을 집중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2018평창동계올림픽에 이어 아시아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월드이벤트인 올림픽을 계기로 한‧중‧일 올림픽벨트 구축 공감대 형성과 붐 조성을 위해 빙상경기 주 무대인 강릉빙상시설과 올림픽 홍보관, 설상경기가 펼쳐지는 평창 알펜시아 스키점프대 등 올림픽 주요시설을 살펴보게 된다.

김용철 대변인은 “중국연예인 블로거를 초청하여 2018평창동계 올림픽과 드라마 촬영지, 안목항 카페거리, 수산․전통시장 등 매력이 넘치는 강원관광 자원을 중국에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